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디지털 기술이 주도하는 헬스케어의 현재와 미래

디지털 기술이 주도하는 헬스케어의 현재와 미래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28 조회수 7,105

디지털 기술이 주도하는 헬스케어의 현재와 미래

보건산업진흥원, 3월 30일(수)‘디지털 헬스케어’컨퍼런스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오는 3월 30일(수)부터 4월 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BIO KOREA 2016) 첫째 날인 3월 30일(수)에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일시 및 장소 : 3월 30일(수) 13:00∼17:50 / 코엑스 308호

디지털 헬스케어는 의료기술과 ICT기술의 융합으로 새롭게 등장한 분야이다.
향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가 미래 신산업으로 급성장하여 의료산업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는 시점에서 이번에 국제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미래의 의료 모바일 헬스케어 디바이스와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의 의료 적용 이라는 3가지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소개 및 글로벌 최신 동향을 살펴보고, 이 분야에서의 성공을 위한 조건과 사업화 측면, 규제․제도적 측면에서의 다양한 이슈들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중 대표적인 웨어러블 및 모바일 디바이스가 집중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국내 스타트업(start-up) 중 대표적인 기업인 직토(Zikto), 힐세리온과 와이브레인의 성공사례를 직접 듣고 제품 기획부터 개발, 사업화까지 전반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빅데이터 분석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의 의료산업에 인공지능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더불어 IBM 인공지능 왓슨의 국내 활용 현황을 듣고, 국내 인공지능 분야 대표 스타트업인 뷰노(Vuno)와 루닛(Lunit)으로부터 방대한 의료 영상 및 사진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계학습법인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발전과 의료영역 적용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인류의 삶을 변화시켜 왔으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은 이제 의료분야의 대변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본 컨퍼런스를 통하여 디지털 헬스케어의 현재와 함께 미래 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바이오 코리아 2016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이외에도 다양하고 심도 깊은 주제의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2016 공식 홈페이지(http://www.bi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가신청․등록도 가능하다.

문의 : 진흥원 기업성장지원팀 유선주 연구원 ☎(043)713-8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