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의료벤처 비즈니스와 창업 플랫폼의 역할은?

의료벤처 비즈니스와 창업 플랫폼의 역할은?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28 조회수 7,049

의료벤처 비즈니스와 창업 플랫폼의 역할은?

보건산업진흥원, 4월 1일(금)‘의료와 창조벤처’컨퍼런스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BIO KOREA 2016) 셋째 날인 4월 1일(금) 「의료와 창조벤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미래복합기술이 의료서비스와 융합되면서 온·오프라인이 결합하여 최적화된 의료서비스가 창출되고 있으며, 이런 다양한 서비스들의 동향과 창업사례를 파악하여 창업 예정자들에게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외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어 관심이 모이고 있다.

본 컨퍼런스는 의료서비스의 혁신플랫폼 디지털병원 원격의료와 개인건강관리 창조 벤처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트렌드 라는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료서비스와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병원과 병원의 ICT O2O (Online to Offline)대해 논의할 것이다.
환자진료의 효율성 높여주는 디지털병원 서비스와 환자의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헬스케어서비스 창업사례가 논의될 것이며, 이 세션은 디지털병원의 다양한 창업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게 하는 원격진료와 개인건강관리서비스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개인의 스마트기기와 융합된 원격진료와 개인건강관리는 보편적 건강 보장을 실현할 수 있는 창업사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 세션은 원격진료와 개인건강관리서비스의 창업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분야의 글로벌 창업 플랫폼 운영의 현황을 알아보고 Johnson & Johnson Innovation 및 요즈마 창업캠퍼스의 사례를 통하여 창업 육성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방향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이번 KOREA 2016의 창업 세션에서는 비전을 품고 현재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과감하게 실행하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현장의 여러 뜨거운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BIO KOREA 2016'에서는 ‘의료와 창조벤처’ 주제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 컨퍼런스 참가 신청 등록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의 확인은 ‘바이오코리아 2016’ 공식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하여 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기업성장지원팀 김완섭 연구원 ☎(043)713-8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