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래 핵심산업 줄기세포·재생의료 만난다

미래 핵심산업 줄기세포·재생의료 만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28 조회수 6,955

미래 핵심산업 줄기세포·재생의료 만난다

진흥원, 31일(목) GSRAC와 공동 컨퍼런스 개최 … 국내외 연구진 대거 참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BIO KOREA 2016)의 일환으로 줄기세포·재생의료 컨퍼런스를 3월 31일(목) 개최한다고 밝혔다.

줄기세포치료제를 중심으로 하는 재생의료 기술은 기술 및 산업발전상 2030년이면 주요 산업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첨단 바이오 의약품 기술 개발사업’의 세부 성과확산을 담당하는 진흥원과 GSRAC(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에서 공동기획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국내·외 유수기업 및 연구진이 대거 참여한다.

컨퍼런스는 줄기세포·재생의료 산업의 미래 동향 줄기세포·재생의료 사업개발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 줄기세포·재생의료 최신기술 및 제품 소개의 3가지 주제로 진행 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재생의료 분야 기술, 시장 및 산업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고 현재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향후 사업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ARM)과 일본(FIRM)의 산업체 중심 재생의료 협력 네트워크 구축사례를 통해 기업 중심적 이해당사자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아울러 국내 재생의료 기업 및 산업의 협력체계 구축 방향과 구체적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외 주요 줄기세포·재생의료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성체줄기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Chimeric antigen receptor (CAR) 기반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줄기세포를 이용한 모발재생치료제 개발기술 및 화장품 개발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들이 소개된다.

줄기세포·재생의료 관련 국내 네트워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본 컨퍼런스에서는 향후 줄기세포·재생의료 사업개발과 미래비전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미국·일본·호주 기관의 사례를 통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올해로 11번째 개최되는 「BIO KOREA 2016」에서는 본 컨퍼런스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은 바이오 코리아 2016 공식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가능하다.

참가문의 : ☎1661-0810(O! 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