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 공동 개발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 공동 개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6 조회수 7,598
첨부파일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공동 개발

보건산업진흥원, LH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 헬스시티 모델 개발 및 해외진출 개발 박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이하 LH)1113() LH공사 경기지역본부(성남시 분당)에서 '글로벌 선도형 스마트-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시공간 제약을 벗어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스마트헬스케어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형 스마트시티와 보건의료 솔루션이 결합된 모델의 해외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와 관련, 양 기관은 지난 9, LH와 쿠웨이트 정부가 함께 추진 중인 '쿠웨이트 사우드 사드 알 압둘라 신도시 개발(이하 SSAC)사업'의 박차를 기하기 위하여 쿠웨이트 보건부에 한국형 심혈관 전문병원을 SSAC건립하는 모델우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이하 KSP, Knowledge Sharing Program)을 통해 개발할 것을 제안하는 등 양 기관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선도형 스마트-헬스시티 모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시티 보건·의료 분야 사업발굴, 계획, 발 및 유지관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 발굴 및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공유 및 해외조사단 파견 등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해외 스마트시티 개발과 스마트헬스케어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 온 양 기관이 수평적이고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향후에는 한국형 스마트-헬스시티 모델이 글로벌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국내 최대 도시개발·주택건설 공기업인 LH공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협력을 통한 한국형 스마트시티에 K-Medical결합된 스마트-헬스시티를 구현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고,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협업과제를 발굴하여 사업화할 예정이다.

 

문의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정치중 연구원 (043)713-8868

행사 종료 후 사진 첨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