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수요 많은 해외제약전문가 대면으로 직접 만난다

수요 많은 해외제약전문가 대면으로 직접 만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5 조회수 1,339
첨부파일

수요 많은 해외제약전문가 대면으로 직접 만난다

진흥원, 9GPKOL On-Site Consulting 운영 712()까지 접수


해외 현지에서 제약산업에 관련된 기관이나 기업에 종사하고 있어 온라인으로만 상담이 가능하였던 GPKOL 위원 중 수요가 많았던 위원들을 만나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해외의 GPKOL 위원을 국내로 초빙하여 컨설팅을 진행하는 ‘GPKOL On-Site Consulting’을 오는 9월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 GPKOL이란 Global Pharma Key Opinion Leader’의 약자로서 복지부가 국내 기업들의 신약개발과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기업들에 온라인 자문을 제공하도록 위촉한 해외의 제약 전문가들을 말한다.

 

 ○ GPKOL은 국내 전문가들에 의해 전문성을 심사하여 선발되며, 19년 현재 총 29개국 239명의 GPKOL이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위원 수가 많은 만큼 전문적인 자문이 가능한 분야와 지역의 폭이 넓어 매년 컨설팅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 지난 4월에는 기술마케팅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GPKOL 10명이 ‘GPKOL 국제 심포지엄의 연사로 초청되어 해외 주요 시장별 기술마케팅 협상 전략을 논의하고, 국내 기업들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가진 바 있다. 이때 추가적인 컨설팅 수요가 가장 많았던 3명의 GPKOL 위원을 9월 중에 다시 초빙하여 좀더 집중적인 대면 컨설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수 단장은 그간 온라인으로만 GPKOL 컨설팅이 진행되어 GPKOL과 국내 기업 간의 상호 이해와 신뢰가 부족했던 점이 있었다. 국내 기업 수요가 많은 GPKOL을 국내로 단기 초빙하여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질 높은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번 기회를 마련하였다올해 처음 시도되는 사업인 만큼 효과성이 확인되면 내년에는 사업을 더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국내 제약산업과 관련된 기관 및 기업의 종사자이면 누구든지 ‘GPKOL On-Site Consulting’을 신청할 수 있으며, 컨설팅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이메일을 통해 오는 712()까지 접수한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곽수진 연구원 (043)713-8631

참고 1 : 초빙 GPKOL 소개

참고 2 : 컨설팅 신청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