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성공적인 오픈이노베이션의 열쇠 바이오 기술사업화를 위한 핵심전략 공개

성공적인 오픈이노베이션의 열쇠 바이오 기술사업화를 위한 핵심전략 공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1 조회수 10,703
첨부파일

성공적인 오픈이노베이션의 열쇠

바이오 기술사업화를 위한 핵심전략 공개

글로벌 기술사업개발 및 지적재산권 강화를 위한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오는 417()부터 3일간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 2019(BIO KOREA 2019) 기간 중,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 최근 국내 기업들의 해외 기술수출 성공사례가 창출되면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 또한, 제약바이오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개발 및 지적재산권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 해외진출 과정에서 법률적 리스크의 감경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개발 전략 수립 세미나 (417, 317)

 

 ○ 제약바이오산업은 산업에 비해 장기간 연구개발 투자가 필요한 만큼 이에 맞는 비즈니스전략 구축이 사업의 성공을 좌우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 및 해외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통하여 국내 기업들의 효과적인 해외 진출 전략 및 준비 사항에 대해 검토해 보고자 한다.

 

 ○ △브릿지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유한양행에서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사례 발표를 통해 성공비결을 공유 할 예정이며, 아울러 Sidley Austin 에서 유한양행의 기술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토대로 국내기업들에게 필요한 법률적 준비사항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또한, 화이자 머크 존슨앤존슨의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들이 국내 기업들과의 협력 사항에 대한 자사의 전략에 대한 발표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검토 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보건산업 지식재산(IP) 전략 세미나(419, 317)

 

 ○ 이번 지식재산 세션에서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법률이슈 및 출원 전략을 비롯하여 특허청에서의 출원에 대한 심사 및 심판경향에 대하여 살펴보고, 미국, 유럽 진출 시 발생하는 주요 법률 이슈 및 IP이슈에 대한 개선방향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 첫 번째 세션에서는 리앤목 특허법인 특허청에서 국내 바이오의약품 특허출원 관련 주요 전략 및 동향, 심사 사례들을 공유 할 예정이며,

 

 ○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Goodwin Procter, LLP에서 주도하여 바이오의약품의 미국 시장 진출 시 검토가 필요한 법률적 사항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토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바이오의약품의 공동연구 및 주요 이슈들에 대하여, 법무법인 율촌과 한국지식재산연구회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발표를 진행 할 예정이다.


본 세션들은 제약바이오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에서부터 해외시장진출까지의 필수적인 논점들을 집어보며, 참여한 관계자들에게 전문가들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 바이오 코리아 2019 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 코리아 2019’ 공식홈페이지( www.biokorea.org)를 참고하거나, 1661-08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개발 전략 수립 세미나

문의 : 창의기술경영단 산업진흥기획팀 이미경 연구원(043-713-8470)


보건산업 지식재산(IP) 전략 세미나

문의 :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창업육성팀 김애영 연구원(02-2095-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