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R&D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 온라인 영상으로 만난다

[보도자료] R&D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 온라인 영상으로 만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4 조회수 2,646
첨부파일

R&D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 온라인 영상으로 만난다

진흥원, 유튜브에서 연구관리 지침 등 유튜브 영상 공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연구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연구비 사용·관리 교육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에서는 매년 5회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연구비 사용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교육 대신 비대면 온라인 영상으로 전환하였다.

 

연구비 사용·관리교육 영상은 총 4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연구비 관리지침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자료로서

- 연구비 개요 및 협약관리, 연구비 집행시 주의사항, 연구비 사용용도 및 불인정기준 3개 파트와

- 연구기관에서 자주 하는 질의내용 및 답변, 그동안 경험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요 불인정 기준에 따른 사례 1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영상은 진흥원 유튜브 (www.youtube.com/khiditub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진흥원은 연구기관의 협약·정산업무를 비대면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올해 3월에연구비 관리 매뉴얼 및 주요 가이드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배포한 바 있다.

 

진흥원 R&D평가지원단 송일남 단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비 집행과 관련된 연구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는데 진흥원이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문의: 진흥원 R&D사업지원팀 강소라 (043)713-8945

신선하 (043)713-8214

이유선 (043)713-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