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뉴스

home > 소식> 국내외뉴스> 해외뉴스

글자크기

임산부‧모유 수유 여성 등 코로나19 백신 권고

임산부‧모유 수유 여성 등 코로나19 백신 권고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출처,원문,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3 조회수 426
출처 메디팜스투데이
원문 http://www.pharms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9241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임신 여성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주저해서는 안 된다는 업데이트된 가이드라인을 1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전 CDC는 임산부도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고 만 언급했다.

최신 권고는 임신 첫 20주 동안 접종을 한 예비 산모들의 유산 위험성이 높지 않다는 것을 보인 CDC에서 수집한 새로운 데이터 후 나온 것이다.

이전의 연구에서 임신의 더 후기 단계에서 백신을 접종한 여성과 유사한 안전성을 보여주었다고 CDC가 설명했다.

강화된 가이드라인은 주사를 맞기를 꺼려온 그룹에서 예방접종률을 높일 수 있다.

임산부 중 23%만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CDC의 Rochelle Walensky 국장은 “코로나19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하도록 임산부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모유수유를 하는 모든 임산부나 사람들에게 권장한다”고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그는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전염성이 매우 높은 델타 변종에 직면하고 있고,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임산부들 사이에서 심각한 결과를 보고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늘리는 것이 시급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산부인과학회(ACOG)와 미국소아과학회(ACP) 등 그룹은 코로나19 백신이 임신 중 투여되었을 때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데이터를 월요일 발표했다.

그룹은 델타 변종으로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임신한 개인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접종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