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공지사항

home 의료기기산업지원실 공지사항 공지사항

‘중국 후난성 건강산업원 조성사업’한중 간 협력협정 체결...국내 의료기관 중국 진출‘새 플랫폼’마련

‘중국 후난성 건강산업원 조성사업’한중 간 협력협정 체결...국내 의료기관 중국 진출‘새 플랫폼’마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31 조회수 6,464

국내 의료기관 중국 진출‘새 플랫폼’마련

진흥원,‘중국 후난성 건강산업원 조성사업’한중 간 협력협정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3월 24일(목) 서울에서다궈촨치(후난)건강산업투자관리유한공사(大國傳奇(湖南)健康産業投資管理有限公司)와「의료위생분야 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
다궈촨치(후난)건강산업투자관리유한공사는 중국 후난성 지방정부가 후난성(湖南省) 창사시(長沙市)에 건설 예정인 건강산업원 한국 전속원구의 조성사업 전권을 후난성 정부로부터 위임받은 기관이다.

 
후난성 건강산업원은 후난성 정부가 경제 성장 및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의료, 산업, 교육, 연구, 실버케어를 하나로 통합하여 조성하는 의료 클러스터이다.
건강산업원 내, 한국 의료기관과 보건산업 기업을 타겟으로 한 한국 특화단지인 이른 바 ‘한국 전속원구’를 조성할 계획이다.
 
다궈촨치(후난)건강산업투자관리유한공사 (大國傳奇(湖南)健康産業投資管理有限公司)는 후난성 정부가 건강산업원 조성을 위해 설립한 후난 건강산업그룹 기획소조 판공실이 후난성 건강산업원, 그중에서도 한국 전속원구 조성에 대한 전권을 위임한 회사로 한국 전속원구의 건설, 관리, 투자유치 등을 추진한다.
* 후난성 인민정부는 후난성 건강산업원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후난성 인민정부 부성장과 각 부처위원회 부청장급을 구성원으로 한「후난건강산업그룹(후난의학연구개발센터)프로젝트 기획(준비)지도소조」를 발족했다.
 
이번에 체결한「협력협정서」에서 양측은 상대기관을 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유일한 협력기관으로 인정하고, 공동으로 ‘후난 건강산업원 한국 전속원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양측은 한국 의료기관의 진출과 양국 보건산업기업의 상호 투자 및 협력을 촉진하기로 했다.
한국 전속원구의 의료서비스, 바이오의약제조, 의료기기제조, 의학혁신연구, 현대중의약발전, 원구 종합서비스 시설 등 6대 핵심구역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후난성 내 한국 의사 집업 허가 (면허) 간소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원구 내 전문 병원 공동 설립을 위해 각 분야별 의료진을 중심으로 전문가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는 데 합의했다.
 
다궈촨치는 이번 실무회의에서 국제척추전문병원의 공동설립을 통해 척추분야 수술 및 재활, 교육 기지를 통합한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을 제안하였고, 후난성 국제미용성형 트레이닝 기지 설립 및 치과병원 설립 건도 협력을 희망했다.
 
또한, 2016년 ‘국제보건산업 고위급 포럼’을 한국이나 후난성에서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한중 양국 의료기관 및 보건산업기업, 전문인력의 상호교류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진흥원 국제의료본부 김삼량 본부장은 “다궈촨치(후난)건강산업투자관리유한공사와의 이번 협력협정서 체결을 계기로 국내 의료기관이 양국정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플랫폼을 통해 중국 공공병원에 원내원 방식으로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중국센터 (043-713- 8263, arronan@khidi.or.kr)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