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공지사항

home 의료기기산업지원실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이오 코리아 2016서 「제3회 MedTech Fair」 개최

바이오 코리아 2016서 「제3회 MedTech Fair」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24 조회수 4,604

국내 의료기기산업 해외진출 정보를 한 눈에

진흥원, 바이오 코리아 2016서 「제3회 MedTech Fair」 개최
 
 

바이오 코리아 2016의 일환으로 의료기기산업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 BioKorea 2016 MedTech Fair 개요 >


   * (일시 및 장소)   3.30(수)~4.1(금),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 (주 요   내 용)   ①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세미나 (3.30(수))
                             ② BIO KOREA Signing Ceremony(MedTech Fair) (3.31)
                             ③ 의료기기 중국 현지화 진출 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3.31)
                             ④ 의료기기산업입문과정(4.1(금))

 


이번 행사는 의료기기 기업들의 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진출 전략, 산업종사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3월 30일(수)에는 선진국의 전자의료기기 안전관리기준 강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세미나」가 진행된다.
 
동 세미나는 전기를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사용적합성 규격(IEC-62366)이 적용됨에 따라, 사용적합성에 관한 이해를 돕고 실제 테스트 사례를 발표하는 등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또한 3월 31일(목)에는 의료기기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수출계약식 및 중국 현지화진출 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먼저 국산 의료기기의 해외시장 진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Bio Korea Signing Ceremouy (MedTech Fair)」를 개최, 수출·판매 계약 및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 총 3건 (수출‧판매 계약 2건, 다자간 업무협약(MOU) 1건)

 
이어서 진행되는 「의료기기 중국 현지화 진출 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올해부터 복지부를 통해 추진되는 중국 현지화 진출 지원센터 사업을 설명하고, 한-중 기업 간 협력 기반 구축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마지막으로 4월 1일(금)에는 국내 의료기기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의료기기산업에 대한 개론적 이해와 최신 현안을 공유하는 「의료기기산업 입문과정」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MedTech Fair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 코리아 2016 홈페이지(www.biokorea.org) 또는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medicaldevice.khid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진흥원 의료기기산업지원팀 박지연 연구원 ☎(043)713-8495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