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 운영

'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 운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10 조회수 2,350
첨부파일

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운영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2 기간 오프라인에서 운영

(알려 드립니다) 바이오코리아 2022(BIO KOREA 2022)이 서울 코엑스(511()13())와 바이오코리아 페이지(511()23())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을 반영하여, 취재에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들과 주요 포럼, 홍보관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차례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보도자료는 바이오코리아 2022 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에 관한 부분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을 바이오코리아(BIO KOREA 2022) 기간인 511()부터 13()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은 국내 백신 및 백신 원부자재 12개사 기업홍보, 혁신형 제약기업 정책홍보, K-NIBRT* 홍보로 크게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약바이오 기술에 대한 산업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하여 대국민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 한국형 나이버트 프로그램 운영 바이오공정 인력양성 센터 구축

 

 

   ○ 백신 및 백신 원부자재 기업 홍보는 백신 개발 기업, 백신 생산에 필요한 소재 및 부품,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 백신 위탁 개발 및 생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구분하여 각 기업들의 기술 역량과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 혁신형 제약기업 정책 홍보는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도의 소개, 지원현황 및 성과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혁신형 제약기업 총 45들의 주력 제품, 파이프라인, 홍보영상 및 기업 소개를 통하여 연구개발 및 해외진출 전략을 알릴 예정이다.

 

   ○ K-NIBRT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교육기관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일랜드의 바이오 공정 교육(NIBRT)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3년까지 시범 교육을 실시하고, `24년까지 바이오공정 인력양성 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다. K-NIBRT 홍보관에서는 올해 4월 완공된 실습 교육장의 모습, `24년 구축될 인력양성센터의 구축 계획 및 항체의약품 및 백신 특화과정의 교육 과정을 소개할 계획이다.

 

   ○ 또한, 바이오코리아 2022에서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통해 제약바이오 기업의 투자 유치 등 국내외 비즈니스 성과와 글로벌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제약바이오 기술 홍보관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및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제약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 코리아 2022(BIO KOREA 2022) 공식 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기획팀 황민승 연구원 (043)713-8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