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22 조회수 3,426
첨부파일

내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를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12.22)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1222() 오후 2시에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과 공모전 수상자 등이 참여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혁신서비스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은 자신의 건강정보를 주도적으로 활용하는 우리의 미래 모습 건강정보를 활용하여 의료기관에서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혁신 사례를 주제로 하여 115()부터 1210()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만성질환자 맞춤 식단 추천 서비스, 진료내역 모니터링을 통한 질병 관리, 투약 정보를 활용한 진료 효율성 증진 등 국민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동영상 13건이 접수되었다.

 

그중 최우수상은 보건의료 마이데이터가 가져올 미래를 참신한 영상으로 표현나의 건강기록앱, 쉽게 설명해줄게!가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우수상 1건과 장려상 2건 등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들이 수상하였다.


수상작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 주소 : https://youtube.com/c/khiditube

 

진흥원 권순만 원장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대국민 홍보 전략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에 대국민들의 이해도 및 인지도 제고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동 보도자료는 내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를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2021.12.22., 보건복지부)를 참고하여, 추가 안내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