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안전·재난 사고 예방 강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안전·재난 사고 예방 강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2 조회수 3,409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안전·재난 사고 예방 강화

아차사고 발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719() 본원에서아차사고 발굴 공모전 결과에 따른 당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차사고란 근로자의 부주의나 현장 설비 결함 등으로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으나, 직접적인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상황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
진흥원의 안전보건관리 규칙에 따른 직원제안제도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안전·재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69()부터 630()까지 3주간 시행한 공모전은 1· 2차 심사를 거쳐 적절성, 적합성을 평가하여 12건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명을 선정했다.

 

아차사고 공모전 결과는 진흥원 홈페이지 및 직원제안 게시판에 게시하고, 오송안전보건협의체(보건복지인력개발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와 공유하여 안전 보건 문화를 확산 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발굴된 아차사고에 대한 후속조치를 철저히 수행하여 관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보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7월 중 시행할 위험성 평가와 더불어 국민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문의 : 진흥원 안전보건관리파트장 박준석 (043) 713-8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