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1 조회수 8,600
첨부파일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1114()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어

바이오테크놀로지 진화와 패러다임 전환주제로 포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과 조선비즈(대표 신효섭)1114()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개요>

(일시) `19.11.14.() 9:0017:20

 

(장소)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

 

 

(주제) 바이오테크놀로지 진화와 패러다임 전환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선비즈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은 보건산업의 국내외 최신 동향 및 혁신사례, 미래전망과 발전방안 등을 한 곳에서 조망하고 유관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포럼이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바이오테크놀로지 진화와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하여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1세션은 다니엘 크래프트(Daniel Kraft) 싱귤래리티대학 의과대학장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The Future of Health & Medicine: Where Can Technology Take Us?'를 주제로, 기술혁신이 초래할 헬스케어의 미래를 조망한다.

 

두 번째 기조강연은 노바티스 중앙연구소에서 면역항암제 연구를 총괄하고 있는 제니퍼 브록던(Jennifer Brogdon) 전무가 ‘Reimagining the Future of Cancer Care: CAR-T Cell Therapies’라는 주제로 면역항암제의 개발과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기조강연 후 1세션은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부 부사장이 ‘Impact of Digital Transformation on Drug Discovery & Development’에 대해 강연을 한다. 또한 카말 오바드(Kamal Obbad) 네뷸라지노믹스 CEO‘DTC 유전자 검사 시대 전망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송시영 연세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들이 참여하여 오픈토크를 펼친다.

 

아시아 지역 기술개발 현황 및 신기술 동향을 주제로 한 피터 호크스(Peter Hawkes) 존슨앤드존슨 아시아퍼시픽 신사업개발 총괄의 특별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2세션에서는 헬스케어 각 영역의 혁신기술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발표자는 이규성 삼성서울병원 스마트헬스케어연구소장,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 김성주 제넨바이오 대표,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 강동화 뉴냅스 대표 등 5인으로, 사례발표 후에는 김주한 서울대의대 의료정보학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들이 참여하는 오픈토크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스페셜세션에서는 이태영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제약산업 전망 및 주요 이슈, 김충현 미래에셋대우 애널리스트가 의료기기산업 전망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정명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정책지원본부장(직무대리)을 좌장으로 발표자 및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 김용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 박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장이 참여하여 오픈토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등록과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등록비는 165천원으로 발표자료집(e-book)과 점심식사, 커피 및 다과가 제공된다. 참가 등록문의는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운영사무국(02-724-6157, event@chosunbiz.com)으로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ealthcare.chosunbiz.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진흥원 미래산업기획팀 정유성 연구원 (043)713-8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