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뷰티 러시아 시장 공략 강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뷰티 러시아 시장 공략 강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14 조회수 8,237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뷰티 러시아 시장 공략 강화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3만명 방문, 100만불 수출 상담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대한민국 화장품(K-뷰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시장 발굴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이하 팝업부스)B2B 1:1 수출상담회(9.27~10.1)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팝업부스: 유럽피안몰, 수출상담회: 래디슨 슬라비안스카야호텔&비즈니스 센터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 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유망국가 현지에서 전략적 홍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안정적인 시장 구축을 위한 보건복지부 지원 사업이다.

 

러시아 시장에서도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대한민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팝업부스 운영과 B2B 1:1 수출상담회를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현지인의 높은 호응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팝업부스국내 화장품 중소·중견기업 8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현지 인플루언서 행사, VJ현장 라이브방송, 현지 언론 홍보, 참여기업 제품 이벤트 및 체험 행사, 현지 소비자 반응 조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 인플루언서 행사: 러시아 현지 100만명 팔로어 보유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진행

 

팝업부스가 위치한 유러피안 몰은 모스크바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팝업부스 행사에 3만명 이상 방문하여 K-뷰티의 러시아 시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B2B 1:1 수출상담회러시아 현지 바이어 13개 업체가 참여하여 MOU 3건을 체결하고, 수출상담액은 100만불을 기록하였다. 현재 바이어들과 화장품 공급에 대한 논의가 추가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B2B 1:1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일부 러시아 유통 바이어가 10월 중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기업들과 보다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과 현지인들의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러시아가 한국 화장품의 새로운 수출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한국 화장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043)713-8060

참고 : 러시아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및 참여기업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