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바이오 코리아 2019 개막

바이오 코리아 2019 개막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16 조회수 9,737
첨부파일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을 선도한다

바이오 코리아 2019 개막

4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서 개최



제약‧바이오기업 혁신기술 기술거래 성공경험 공유

면역항암제 등 다양한 주제로 컨퍼런스 열려

잡페어‧인베스트 페어 이외에 바이오극장 통해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특별강연 및 기업발표 SNS서 생중계

한‧호주 보건산업교류회‧GPKOL 행사 등 부대행사 풍성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이끄는 바이오 코리아 2019(BIO KOREA 2019)를 4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바이오 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14번째로 개최된다.


□ 최근 세계경제 성장이 저조한 상황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성장률 5%를 웃돌며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시장규모가 2020년 약 11조 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 그간 우리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였고, 2018년 총 11건 5조 2,000억원에 달하는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 올해 바이오 코리아 2019 에서는 혁신 기술과 기술 거래에 대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세부행사로 운영되며, 약 50여개국 2만 5,000여 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 차세대 생명공학(바이오) 기술에 속하는 면역항암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을 주제로 국내·외 연자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 1조 원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유한양행과 ABL바이오 등 보건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개발 담당자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삶에 다가온 보건산업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국내 규제샌드박스 1호인 “휴이노”사(社)의 국내 최초 착용형(웨어러블) 심전도 장치, ▲당뇨환자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라메디텍”사(社)의 레이저 채혈기, ▲고려대학교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공용기술(플랫폼) 기반 맞춤형 항체 처방 시스템,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세대 100대 의료기기 과제(프로젝트)로 선정된 가상현실(VR) 안과 검사기 등


□ 특히, 올해에는 국민이 보건산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바이오극장*(Bio Theater)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바이오극장(Bio Theater)

  - 전시장(홀C) 중앙에 설치되는 특별 무대로, 기업들의 발표 및 특별 강연을 현장 참석자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관계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



 ○ 또한 특별강연 및 기업발표를 사회관계망(SNS)에 생중계로 중계하게 된다.

 * 특별강연

    1) 바이오 인문학과 만나다 : 인하대 김은기 교수, ‘손에 잡히는 바이오토크’의 저자 (4.18, 13:00~14:00, C홀 오픈스테이지)

 

    2) 서로 다른 두 세상(Investor & Entrepreneur)의 협력관계 : KB인베스트먼트 신정섭 본부장, 브릿지 바이오 이정규 대표 (4.19, 13:00~14:00, C홀 오픈스테이지)


 

□ 또한, 바이오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인베스트 페어와 보건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잡페어도 동시에 운영된다.


 ○ 인베스트페어는 미래 국가 기간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한다.


 ○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잡페어도 함께 개최되어 국내 보건산업 전문 인력의 취업과 일자리 마련을 지원한다.


 ○ 올해에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의 뜨거운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라온 10개의 팀이 최종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팀 명

내 용

1

CAST

타이머 약통 – 알람에 맞춰 제시간에 복용 필요한 약물 복용 지원

2

H.moca

자폐아 상황인지 능력향상 교육키드

3

Nurreka

간편 5P 채혈기 – 도루코 타입의 채혈침 5개 사용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채혈

4

OCSL

천연, 비천연 아미노산을 이용한 의약품, 바이오소재 개발

5

TMI

수전증 완화 밴드

6

애니에어

안면 스캔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마스크 및 자동 배송 서비스

7

일침견혈

이미지 인식을 활용한 혈 자리 포인터

8

느티바이오

포장 완충제 등으로 이용 가능한 케나프 바이오 폼 (석유자원의 스티로폼, 폴리우레탄 등 소재 대체)

*케나프 : 재배 과정에서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친환경 재배 작물

9

서지너스

흉터없이 상처 봉합이 가능한 신개념 봉합기(스킨클로져)

10

㈜에이블팜

마늘/양파 부산물 재활용 친환경 손세정제




□ 이밖에도, 행사기간에는 바이오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기회의 발굴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 한국과 호주 보건산업의 교류 협력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20여개의 호주 기업이 참가하여, 바이오의약품 연구의 초기임상 협력에 대한 전략적인 협력관계구축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 전 세계 제약 전문가가 참가하는 ‘GPKOL 학술대회’에서는 세계시장 진출 전문위원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고, 지난해 의약품제조기준(GMP) 및 인허가 주제에 이어 이번에는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소개한다.

       * GPKOL : Global Pharmaceutical Key Opinion Leader


진흥원 이영찬 원장은 “지난 14년간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과 함께 성장 해 온 바이오 코리아 2019를 통하여 국내 보건산업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사업교류의 기회와 성장의 발판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바이오코리아 2019의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홈페이지 (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 희망자들은 행사 하루 전인 4월 16일(화)부터 COEX 행사장 E홀 등록대(3F)에서 현장 등록을 할 수 있다.


   ※ 문의 : 진흥원 산업진흥기획팀 이미경 연구원 ☎ (043)713-8470


<참고> 1.「바이오 코리아 2019」 행사 개요
          2. 바이오코리아 2019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