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현지강화 지원 받으세요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현지강화 지원 받으세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5 조회수 9,490
첨부파일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현지강화 지원 받으세요

임상·인허가 등 컨설팅 최대 5천만원 법인설립 최대 1억원 지원

425()까지 마감 혁신형제약기업 및 중소벤처기업 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25()까지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제약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진흥원이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로 부터 위탁받은 사업으로, 해외 진출 단계별로 맞춤 컨설팅을 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하고 성공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국내 제약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은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R&D기획, 글로벌 임상, 해외 인허가, 라이센싱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기업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은 우리나라의 의약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국내 제약기업이 해외진출시 현지 법인 설립 뿐만 아니라 수출 품목, 생산시설 등을 수출 전략국가의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현지화 전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이 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시 생산·수입·유통 등 현지 법인 설립 에 기업당 최대 1억원, 의약품 수출품목 생산기반 선진화 등에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 특히, 이번 연도부터 의약품 수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개설한 수출품목 현지화 분야에 선정될 경우 사업기간 내 수출전략국의 허가당국(FDA )에 품목허가 신청시 품목등록 비용에 대해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 지원받는 제약기업은 정부 지원금액의 100% 이상 매칭이 필수사항이며, 혁신형 제약기업과 벤처·중소기업 참여시 우대한다.

 

 ○ 진흥원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현지법인 설립이 여건상 쉽지 않은 중소규모 제약기업들이 신흥국 등 수출전략국의 의약품 수출 확대를 가능케 하고 한국의약품 생산기반 선진화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의약품 품질경쟁력이 확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 사업 및 현지화 강화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알림마당의 사업공고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사업 참여 및 문의

  - 글로벌 컨설팅 지원사업 : 정현주 책임연구원 (043)713-8619

  -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사업 : 김유리 연구원 (043)713-8626

붙임1 : 2019년도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문

붙임2 : 2019년도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사업 공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