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 수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 수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5 조회수 12,193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 수상

공공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

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성과 인정받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125() 열린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시상식에서 공공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은 조선일보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가 함께 주최하는 것이다. 이 일자리 대상은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분배-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고,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공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343개 공공기관 중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의 공공기관경영정보 공개자료 및 고용노동부 자료 분석 등을 통해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고, 일자리창출에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기관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보건산업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건산업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진전략을 구체화하고 정기적으로 실적 점검을 하는 등 전사적으로 보건산업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위원회를 통해 보건의료 연구개발 및 창업 육성을 통해 현장 중심의 일자리를 연계시키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보건신산업 분야의 고용을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특히,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서울바이오허브의 운영을 통해, 보건산업 창업기업의 전주기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원내외 창업육성 지원 사업과의 매칭을 시키는 등 오픈 이노베이션 중심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이외에도 현장 수요에 맞는 일자리 연계를 위한 의료 해외진출 인턴십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바이오 분야 네트워크의 장인 바이오코리아(Bio Korea)와 연계한 채용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제약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채용박람회를 개최, 다양한 채널의 구인-구직 연계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보건산업 분야 예비사회적기업 인증기관으로 사회적 기업 발굴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정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정책에 맞추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민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진흥원 일자리창출팀 최영임 팀장은 보건산업 분야 혁신 창업과 사회적 가치 구현은 모두 열린혁신을 통해 가능하다. 따라서, 다양한 산연 전문가 패널들과의 적극적 네트워킹 협업을 통해 일자리 중심 정책 수립과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일자리창출팀 윤성근 연구원 (043)713-8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