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 코로나19 감염환자 진료경험, 미국 병원에 전수

한국 코로나19 감염환자 진료경험, 미국 병원에 전수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1 조회수 9,217

한국 코로나19 감염환자 진료경험, 미국 병원에 전수

진흥원 미국지사, 분당서울대병원 공동으로 현지 병원과 웨비나 열어

L.A 시더스사이나이병원 이어 뉴욕대학병원에 진료경험 소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지사장 오종희, 이하 미국지사)가 우리나라 병원의 코로나19 감염환자 진료경험을 미국 병원들과 공유하는 웨비나를 연이어 개최했다.

웨비나(Webinar) : (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연자와 참여자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의 세미나.

 

미국지사는 지난 320() 분당서울대병원과 공동으로 미국 L.A에 소재한 시더스 사이나이 병원(Cedas-Sinai Medical Center)과 코로나19 감염환자의 진료경험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데 이어, 324() 뉴욕 주에 소재한 뉴욕대학병원(NYU Langone Medical Center) 의료진들과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는 뉴욕대학병원이 미국지사에 한국 병원의 코로나19 감염환자의 진료경험 공유를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미국지사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센터장 조중행)의 소개로 분당서울대병원 감염전문가들과 웨비나를 진행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한국 내 급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진료 경험을 미국 병원에 전파함으로써 한국의료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이번 웨비나에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감염내과장/감염관리실장을 맡고 있는 김의석 교수가 분당서울대병원의 확진 및 의심환자 진료절차 및 진료 내용, 진단키트를 활용한 환자 진단, 음압병동 운영, 의료진 감염방지 시스템, 감염방지 물품관리 등을 소개했다. 이후 미국 병원 의료진과 질의응답을 통해 코로나19 감염환자 진료체계 구축에 도움을 주었다.

 

진흥원 미국지사는 향후에도 미국 현지병원들이 한국의 코로나19 진료경험과 진료시스템에 관한 정보를 요청할 경우 한국국제의료협회(KIMA) 소속 병원들과 협력하여 감염병에 대한 정보 제공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문의 : 진흥원 미국지사 오종희 지사장 +1-424-343-8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