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업홍보관

[별별인터뷰] VC들이 눈여겨보는 기업, 피노바이오 정두영 대표

[별별인터뷰] VC들이 눈여겨보는 기업, 피노바이오 정두영 대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대표이미지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12 조회수 47
kbic_별별인터뷰썸네일_큰.png

DNMT 저해, 표적항암제를 개발하는 피노바이오 정두영 대



DNMT 저해, 표적항암제

"저희가 개발하고 있는 항암제인 임상 1상에 들어가있는 표적항암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항암제는 DNMT라고 하는 효소를 저해해서 항암 효능을 내는 물질입니다. DNMT라고 하는 효소는 우리 몸의 유전정보를 담고 있는 물질인 DNA가 먼저 합성이 된 다음에 조금씩 변형을 줘서 어떤 유전자가 발현이 될지 말지를 결정해주는 물질이에요."


3세대 ADC 플랫폼

"저희 기술이 기존의 다른 기술들과 차별화 되는 것은 첫번째는 항체와 약물을 매달아 주는 방법입니다. 기존에는 항체와 약물을 매달기 위해서 특정한 종류의 화학 구조가 필요했어요. 질소 원자가 반드시 필요했고요, 반드시는 아니지만, 대부분 이런 질소 원자가 필요했고. 보통은 아마이드나 카바메이트라고 하는 구조로 연결을 많이 시켰는데요, 저희가 쓰고자하는 표적항암제는 이 방법으로는 어려움이 있어서 항체에 저희 약물을 매다는 방법을 새로 개발을 했고요, 그리고 약물도 단순히 표적항암제로 쓸 때와 ADC와 쓸 때는 구조가 변형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의 구조를 적절히 변형하는 방법을 연구를 했고, 좋은 표적항암제, 항체 치료제를 페어링하는 알고리즘까지 확보를 해서 이러한 ADC 플랫폼을 구축을 하였습니다."



[인터뷰 영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