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태국 바이오헬스 시장 진출 세미나 개최

태국 바이오헬스 시장 진출 세미나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18 조회수 2,436
첨부파일


태국 바이오헬스 시장 진출 세미나 개최

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태국왕립생명과학원·투자청과 함께

1020() 온라인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의 태국 시장진출을 돕는 정보 공유의 장으로 -태 바이오헬스 비즈니스 포럼을 마련, 태국왕립생명과학원(TCESL), 태국투자청(BOI)과 함께 오는 1020()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태국은 빠른 고령화 사회 진입은 물론, 동남아 최대 의약품 시장으로 태국 정부는 태국 4.0’ 정책과 더불어 ‘BCG(BioCircular - Green) 이코노미 모델을 국가 의제로 채택하는 등 관련 사업을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 ‘Deep dive into Thai market’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태국 바이오헬스 비즈니스를 위한 산업 동향과 사례, 투자 인센티브 프로그램 및 허가제도 등이 소개된다.

 

- 태국왕립생명과학원(TCELS), 태국투자청(BOI), 태국 FDA 등 관련 기관들이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심이자 아세안 경제 대국인 태국 시장진출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전략을 모색한다.

 

- 이어서는 양국의 유망 창업기업들의 시장진출 파트너 발굴을 위한 기업발표가 진행되며, 국내외 투자자 및 연구자, 인큐베이터 등이 참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및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 참가 신청자에 한하여 접속 링크가 공지된다.

 

진흥원 보건산업육성단 박성준 단장은 그간 제한되었던 글로벌 기술교류 및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이번 포럼이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해외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한 창업 기업의 다양한 형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진흥원 산업진흥기획팀 최수연 연구원 (02)2095-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