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업무 협약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1 조회수 3,365
첨부파일

보건의료분야 재미한인과학자 협력 확대를 위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업무 협약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박병규, 이하 재미과기협)720() 보건의료분야 재미한인과학자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송 본원에서 체결했다.

 

1971년 창립한 재미과기협(Korea-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Association, KSEA)은 미주 각 주에 70여개의 지부, 22개의 대학별 차세대 지부, 31개의 과학기술 전문 분과를 둔 전 세계 최대 규모 한국계 과학자·공학자 단체로, -미 간 글로벌 과학기술교류와 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진흥원은 재미과기협이 주관하는 연례 학술대회인 UKC(U.S.-Korea Conference on Science, Technology & Entrepreneurship)2013년부터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면서 재미과기협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진흥원과 재미과기협은 재미한인연구자와 국내 연구자 간 네트워크을 구축하고 확대하기 위한 양자 간 구체적인 협력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UKC를 비롯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양국 간 보건의료분야 인력과 정보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연구자 교류를 촉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구자 간 글로벌 R&D 협력 파트너십 탐색을 지원하고, 정보 및 인력 교류를 지원하며, 양자 간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세계 바이오산업 경쟁력 순위(2018)에서 한국은 54국 중 26위로, 세계 최하위 수준의 글로벌 협력이 경쟁력 저하의 한 원인이 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국내 연구자와 재미한인연구자 간 지식, 인력, 경험, 네트워크 공유를 지원함으로써 보건의료분야 글로벌 R&D 네트워크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