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지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0 조회수 3,848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지원

2021년 혁신형 고령친화제품(20) 선정·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고령친화기업의 혁신 촉진과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올해 선정된 혁신형 고령친화기업20개 제품에 대한 집중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국내 고령친화기업 중 신기술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추거나 혁신적인 고령친화제품을 개발하는 고령친화기업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고령친화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함이다.

 

이는 미래 초고령사회에 대한 대응과 고령친화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진흥원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2021년을 기점으로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육성 지원사업을 신규 기획하였다.

 

2021년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혁신제품 개선 및 고도화) 참여 기업의 혁신제품 개선(성능, 기능, 디자인 등)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고령친화제품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위한 국내·외 인증, 특허, 허가 지원(컨설팅 등), 오프라인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

 

2020년 베이비부머 세대의 고령인구 진입 등 고령친화산업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신청하였으며, 서면·구두심사를 거쳐 총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고령 수요자층의 확대·변화와 함께 이들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제품 개선 및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지원사업* 우대와 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및 의료기기종합센터 기반 시설 연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황순욱 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이 고령친화 기술혁신을 선도함과 동시에, 우리 고령친화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홍은정 책임연구원 (043)713-8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