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정밀의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미래를 전망한다

정밀의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미래를 전망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3 조회수 3,818
첨부파일

정밀의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미래를 전망한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위해 현장 참여 50명으로 최소화 및 온라인 실시간 상영

(알려 드립니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이 서울 코엑스(69()11())와 바이오코리아 페이지(69()21())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을 반영하여, 취재에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들과 주요 포럼, 홍보관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차례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보도자료는 바이오코리아 2021 컨퍼런스 산업정보(정밀의료 혁신신약 개발 및 임상 적용 활성화를 위한 한국형 정밀의료 생태계 조성) 트랙에 관한 부분입니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이 주관하는 정밀의료 심포지엄610()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개최된다.

 

이번 정밀의료 심포지엄은 바이오코리아 계기로 개최되며,대표 컨퍼런스로 선정되어 국내·외 정밀의료 동향 교류와 미래 방향에 대한 토론의 장으로 구성된다.

 

- 코로나19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 참여50으로 제한하고 실시간 온라인 송출을 통해 진행 예정이다.

 

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라 개인의 유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치료시대 도래에 발맞춰 정밀의료의 구현을 위한 정부···· 협력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이번 심포지엄에는 정밀의료 혁신신약 개발임상 활성화를 위한 한국형 정밀의료 생태계 조성미래전망하기 위해 관련 산업계, 의료계, 제약기업 등 국내·외 정밀의료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한자리에 모인다.

 

각 전문가들은 현장의 생생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현재 정밀의료 현황공유 진단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분야별 통합적 협력 필요성성장을 위한 전문가적 견해제시할 예정이다.

 

발표는 국가차원의 정밀의료 생태계 조성 지원 현황 및 정부····병 협력의 필요성 한국의 암 정밀의료와 임상시험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 정밀의료를 위한 국가 차원의 암빅데이터 구축 방향 한국형 정밀의료 플랫폼 구축(RWD/RWE) 현황 정밀의료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내 제약사의 노력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글로벌 제약사의 노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패널토론을 통해 각 관련 분야에 전문가들이 정밀의료 관련 현 상황 진단을 기반으로 한국형 정밀의료 생태계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정밀의료 심포지엄은 바이오코리아의 대표 세션으로 선정되었으며 국가적 차원에서의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 “진흥원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정부····병 협력 지원하고 정밀의료 산업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극복해야 과제 지원을 통해 국가 보건 산업 진흥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밀의료 심포지엄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관계자들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지사항 및 바이오코리아(biokorea.or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할 수 있다.

 

문의: 제약바이오글로벌팀 김지영 선임 연구원 (043)713-8433

 

첨부1. 정밀의료 심포지엄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