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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K-뷰티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한 해외 진출 권역 확대

진흥원, K-뷰티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한 해외 진출 권역 확대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6,570

진흥원, K-뷰티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한 해외 진출 권역 확대
홍보 판매장(1개국) 및 팝업부스(5개국)  운영기업 모집 (~3.19일까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초일, 이하 진흥원)은 2021년도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일환으로 신남방·신북방, 미주, 중동 및 유럽 등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설치·운영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판매장사업)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 등 홍보·판매장을 통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판매장 사업은 진출 대상국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개관 및 제품 전시·홍보·판매, 현지 시장조사, 인허가 및 라벨링 지원, 통관 및 물류 지원,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현지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위한 운영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를 위하여 화장품 시장규모 및 新한류 영향이 큰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진출 전

        테스트베드로써 팝업부스 설치를 통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지난 해 코로나19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판매장 및 팝업부스 사업을 통해 중소 화장품 93개사, 인허가 440건, 바이어상담 224건,

    수출계약 2,905만불의 성과를 냈다.
    * 판매장 운영국가(‘20년): 싱가포르, 러시아, 베트남, 팝업부스 운영국가: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인도, 필리핀


   ○ 특히 미국은 대형 유통채널인 아마존 입점, 사우디아라비아는 현지 유통채널과 30개 점포 전략적 제휴 체결, 러시아는 자국 내 2위 온라인 플랫폼인

       OZON 입점 등 현지 주요 유통채널을 통한 국내 중소 화장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새로운 국가, 새로운 유통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사업명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지원 사업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

지원대상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참여기업)과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운영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지원국가

신남방·신북방, 미주, 유럽, 중동 등 1개 국가

신남방·신북방, 미주, 유럽, 중동 등의 화장품 수출 유망국가 주요 5개 도시

* 신남방국가 : 인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11개 국가

* 신북방국가 :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몽골 등 14개 국가

지원기간

3

7일 내외 운영

지원금액

200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50%의 현금 또는 현물 매칭

50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50%의 현금 또는 현물 매칭

신청요건

운영기업은 국내 중소중견화장품 기업(참여기업) 10개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 중소기업(자산총액 5,000억 원 미만) / 중견기업(연간매출액 7,000억 원 미만)

운영기업은 리딩기업(중견화장품 기업)포함한 국내 중소중견화장품 기업(참여기업) 5개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 중소기업(자산총액 5,000억 원 미만) / 중견기업(연간매출액 7,000억 원 미만)

신청방법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고문 및 신청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미희 팀장은 “화장품 수출은 지난 해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증가세(전년 대비 15.7% 증가)를 보였고, 화장품산업이

   수출 효자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 “하지만, 코로나 19 장기화로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중소 화장품 기업이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우리 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외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은 진출대상국을 전체 권역으로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