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국제협력 강화 및 전략적 접근 필요

국제협력 강화 및 전략적 접근 필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04 조회수 7,263
첨부파일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확보를 위해

국제협력 강화 및 전략적 접근 필요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대응방안 논의

 

코로나19 백신의 확보를 위해서는 국내 자체 백신 개발과 더불어 해외 개발 백신을 도입하는 투트랙 전략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731() 개최된 글로벌 코로나19 백신 개발 동향 및 확보전략(이하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각계 전문가들은 전 세계 백신 개발 동향 및 주요국 대응 현황코로나19 백신 확보 및 접종 전략에 대해 논의하였다.

포럼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국내 자체 백신을 개발하면서 해외에서 개발될 백신신속하게 도입하는 투트랙 전략을 합리적인 것으로 평가하였으며,

 

- 글로벌 차원백신 분배와 접근성 보장을 위해 출범한 COVAX(COVID-19 Vaccine Global Access) Facility 자체 공급 계약을 통한 전략적 접근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또한 백신의 수입, 배분 등을 논의하기 위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이 제안되었으며,

 

- 전문가들의 의견을 취합한 뒤에 코로나19 백신 정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보필요성도 주장되었다.

 

나아가 전략적 R&D 지원 방안, 개발된 백신에 대한 적절한 보상 백신 개발을 위한 정책 제안도 제시되었다.

 

포럼 발표자료, 동영상 등 관련 자료는 진흥원 홈페이지 헬스케어 미래포럼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별첨1) 포럼 주요내용

* (별첨2) 포럼 발표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