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국제입찰 진출 지원 성공사례 창출

진흥원, 국제입찰 진출 지원 성공사례 창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16 조회수 8,950

진흥원, 국제입찰 진출 지원 성공사례 창출

신신제약 연방정부 보훈부에 주계약자로 계약 수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해외 공공조달 컨설팅 지원사업’(2019.06~11)을 통하여 신신제약이 국내 보건의료산업체 중 첫 번째로 미연방 정부 보훈부(US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에 주계약자로 전자상거래 계약(VA Schedule)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컨설팅 용역사인 KAIST 공공조달 연구센터(김만기 교수) 및 신신제약과 유기적 협력을 통하여 한국 보건의료산업이 미국 연방 공공 조달시장에 진출하는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60년 전통의 강소기업인 신신제약은 본 계약을 통하여 자사 통증 완화제 8개 제품을 600여 개의 미연방 보훈부(VA) 병원 시설 및 미국조달청(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GSA Advantage에 등록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5(2020~2025)간 미국국방부를 포함한 모든 연방기관에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자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진흥원 최철환 국제입찰컨설팅팀장은 이번 신신제약의 성공사례와 같이 보다 많은 국내 보건의료산업체가 해외 공공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복지부와 더불어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제입찰컨설팅팀에서는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국제입찰시장 및 공공 조달시장 진출 컨설팅 지원을 위해 오는 320()까지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국제입찰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국제입찰 또는 ODA 프로젝트 참여 경험이 있는 기업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중소 의료기관 및 중소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하여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 진흥원은 별도 공모로 선정된 국제입찰 전문 컨설팅사와 함께 기업 분석, 프로젝트 발굴 및 조사, 프로젝트-기업 매칭, 해외 발주기관-정부(진흥원)-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지원 및 기업별 제안서 작성 및 제출을 지원하게 된다.

 

참여기업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김은미 연구원 (043)713-8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