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미래 보건산업 新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미래 보건산업 新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18 조회수 10,227

미래 보건산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예비창업자·초기창업기업 아이디어 발굴해 혁신 성장 지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3월 25일(월)까지 예비창업자, 旣 창업기업(3년미만)등을 대상으로 제6회 보건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경진대회는 대학(원)생 및 초기창업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보건산업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사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혁신창업기업으로 성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되었다.


 ○ 보건산업과 관련된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이라면 공식 사이트(http://biostartup.jobkorea.co.kr)를 통해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와 旣 창업기업(3년미만) 총 2개 분야로 진행되며, 공모분야는 제약/의료기기/화장품/식품 등 보건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지원가능하며, 기타 산업과 연계한 융·복합 서비스도 지원할 수 있다.


□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 7팀, 기창업자 3팀을 수상할 계획이며 총 상금은 1,250만원으로 예비창업자 7팀에게는 650만원, 기창업자 3팀에게는 600만원이 수여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1:1 전문가 상담을 비롯하여 맞춤형 관리를 받게 되며, 우수 창업팀에 대해서는 전국 단위‘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권을 부여하여 연속적인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는 작년 3월 우수 기술과(예비)창업자를 집중 관리하면서 기술사업화·창업지원사업 등 연계하는 전문 조직으로 운영되기 위해 개소했다.

   - 올해는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예비창업자(만 39세 미만)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여,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 한편, 보건산업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희망자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잡페어(Job Fair)행사가 4월 17일(수)~19(금)까지 COEX에서 열릴 예정이다.


 ○ 해당 행사에는 현직 선배들로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물론, 진로 및 직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취업컨설팅’프로그램과 행사 당일 기업이 현장 채용 면접을 실시하는 ‘잡매칭’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 문의 : 진흥원 컨설팅팀 오치훈 연구원 (02)2095-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