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국내 보건산업의 러시아 진출을 위한 사절단 파견

국내 보건산업의 러시아 진출을 위한 사절단 파견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보건산업,러시아진출,모스크바
작성일 2018-10-23 조회수 5,121
1

국내 보건산업의 러시아 진출을 위한 사절단 파견

러시아 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비즈니스 미팅 121건 성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의료서비스와 의료기기 등 국내 보건산업의 러시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015()부터 19()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보건의료사절단*을 파견하였다.

  * (보건의료사절단)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대표로 의료기관, 의료컨설팅, 의료기기등 총 14개 기관(기업) 참가


모스크바에서는 주러시아대한민국대사관 주최로 2차 한-러 보건의료협력포럼이 개최되었다. 러시아 연방보건부 세메노바(Semenova) 의료교육 국장과 한국의료시뮬레이션학회 정현수 총무이사 등이 발표자로 참여하여 양국의 의료인 양성제도와 교육훈련 사례 등을 활발히 공유하였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무역관과 공동으로 -러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 모스크바에서 54,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67건 등 121건의 상담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 아울러 보건의료사절단은 러시아 북서권역의 최대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최된 2018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건강포럼*과 현지 병원(26번 시립병원)을 참관하여 러시아 보건의료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 2015년부터 개최된 상트페테르부르크 최대의 보건산업 전시회

 

 ○ 행사에 참가한 아이리의 조홍석 재무이사는 ''러시아는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개척해나가야 할 시장이지만 아직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많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아울러 정부대표단은 상트페테르부르크시 보건위원회와 클러스터청, 의료관광청과의 면담을 통해 우리 기업의 러시아 북서경제권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 나섰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우리 보건산업체의 러시아 진출 지원을 위하여 양국 정부간 보건의료협력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2019년에도 보건의료사절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문의 : 진흥원 진출사업팀 송병훈 연구원 (043)713-8852

 

<붙임> 행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