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KIMES 부산 2018서 우수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홍보관 운영

KIMES 부산 2018서 우수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홍보관 운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8 조회수 6,166
첨부파일

KIMES 부산 2018서 우수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홍보관 운영

우수 국산 의료기기 홍보 및 의사를 위한 세미나 함께 열려


2018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18, 이하 KIMES 부산 2018)에서 국내 의료기관의 테스트를 거친 우수 국산의료기기 신제품을 홍보하는 홍보관이 운영된다.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19()부터 21()까지 부산 벡스코(BEXCO) 2전시장에서 열리는 KIMES 부산 2018에서 국산 신제품 테스트 우수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KIMES 부산 2018 국산신제품 테스트 우수제품 홍보관 >

󰋯일시 및 장소 : 20181019() 21(), 부산 BEXCO 2전시장 3층 전시장(J21J28, J30 부스)

󰋯국산의료기기 신뢰도 제고를 위한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의료기관) 테스트 지원 사업 홍보를 위하여 공동관 및 기업관(8개 기업), 의료진 전문 세미나 등 운영

 

 ○ 먼저, 국산 신제품 테스트 홍보관에서는 국산 신제품 사용자 지원사업 및 성과에 대한 소개 및 ‘1217년도까지 테스트를 수행한 제품 및 우수사례가 소개된다. 기업들의 개별부스도 마련되며, 디알텍(의료용영상획득장치), 브레인유(마취심도측정기), 삼양바이오팜(의약품함유봉합사), 한랩(자동평형원심분리기) 8개사가 참여한다.

 

 ○ 또한, 진흥원은 의료인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통해 테스트를 수행한 의료진의 사용 경험 및 제품 시연을 지원한다. 세미나에는 네오팩트(의료용바이오피드백장치, Rapael Smart Glove)휴비츠(안저카메라, Optical Coherence Tomograph HOCT-1F) 제품에 대한 테스트 수행 결과에 대하여 경북대학교병원(김애령 교수)과 서울성모병원(주천기 교수)이 각각 해당 제품의 사용 경험을 발표할 예정이다.

 

 ○ 복지부와 진흥원은 국산 유망 의료기기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2012년부터 총 62개 제품의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의료진 테스트를 통해 국산 신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테스트 제품 당 평균 매출액 13.5% 증가 및 참여기업 1개소 당 신규 고용창출 3.7명의 성과를 도출한바 있다.

 

 ○ 특히, 올해는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와 연계하여 동 사업의 지원을 받은 우수제품의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국산 신제품이 국내외 주요 의료기관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복지부와 진흥원의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를 통한 시장 진출 지원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의료기관의 피드백을 받아 신뢰도를 확보한 국산 우수제품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KIMES 부산 2018은 국내외 우수한 의료기기를 전시·소개하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의료시혜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의 : 진흥원 의료기기산업팀 김서윤 연구원 (043)713-8707

붙임 1 : 국산 신제품 테스트 우수제품 홍보관 개요

붙임 2 :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의료기관) 테스트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