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 정책세미나 열린다

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 정책세미나 열린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3 조회수 8,624
첨부파일

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 정책세미나 열린다

보건산업진흥원,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과 920() 오후 2시 행사 개최


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을 주제로 전문가의 발표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노력과 전망에 대해 정부, 민간, 학계 등 함께 토론하는 정책세미나가 열린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원장 임경훈)과 공동으로 920() 오후 2시부터 서울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에서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의 실제와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수경 교수가 북한주민의 영양실태와 통일을 준비하는 고민, 한양대학교 예방의학과 신영전 교수가 평화의 시대, 남북보건의료 협력 구상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또한, 민간단체로 대북 협력사업을 추진해 온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엄주현 사무처장은 민간단체의 대북 보건의료협력 사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유엔세계식량계획 임형준 한국사무소장이 유엔의 북한 인도적 지원 현황:영유아 및 여성 영양지원사업에 대하여 주제발표 할 예정이다.

 

 ○ 주제발표 후에는 발표자들과 함께 통일부 인도협력기획과 김상국 과장, 보건복지부 남북협력TF팀 김진숙 팀장, 대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심재은 교수, 굿파머스 장춘용 사무국장, 통일평화연구원 김학재 교수가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보건영양분야 남북협력 방향에 대해 토론을 이어간다.

 

 ○ 이번 세미나는 4.27 남북정상회담과 6.12 북미정상회담으로 조성된 평화 분위기 속에서 남북한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보건영양분야의 협력 중요성을 정부, 민간단체, 학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공동 노력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18()까지 E-mail로 신청하면 되며, 장소 관계로 50명 선착순으로 사전등록을 마감한다.

 

문의 : 진흥원 건강영양팀 연미영 책임연구원 (043)713-8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