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오늘(9월 7일)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열린다

오늘(9월 7일)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열린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0 조회수 16,863
첨부파일

오늘(97)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열린다

50여개 기업체·정부기관·학계 참여 3,000여 취업준비생 방문 예상

취업난 극복 위해 산업계-인재 매칭에 발 벗고 나서


제약·바이오산업이 대한민국의 일자리를 책임지겠습니다.”

 

 ○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가 오늘(97)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전반적인 경기 둔화에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온 제약·바이오산업계가 심화되는 취업난 극복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마련, 청년들에게 취업의 문을 활짝 열게 된 것이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직무대행 갈원일)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50곳과 정부기관, 특성화대학원 등이 참여하며, 일자리위원회·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 ‘Job아라! 취업의 열쇠, 열어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3,000여명을 넘는 취업준비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 박람회장에는 47개 제약바이오기업이 채용부스를 운영, 취업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한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하반기 채용계획 발표, 기업 채용설명회, 직무별 1:1멘토링, CEO 특강, 취업컨설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특히, 채용부스에서는 단순 채용상담에서부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접수, 현장 면접까지 일련의 채용절차가 진행돼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 이번 박람회에는 일자리문제에 대한 정부기관의 관심과 기대를 반영하듯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기동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갈원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직무대행 등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팀 정현주 (043)710-0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