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locaion알림마당 locaion보도자료

글자크기

2018년 제2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개최

2018년 제2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6 조회수 1,912
첨부파일

진흥원, 2018년 제2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개최
㈜퀀타매트릭스 신기술 인증(5년) 획득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9월 4일(화)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헬스케어 이노지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수여식은 2018년 제2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퀀타매트릭스의 “자동화 이미지 분석을 이용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기술”에 관한 것이다.
 ○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인증기간을 개선 하고자 2017년부터 인증기간을 늘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였으며, 2018년 3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인증기간을 3년범위에서 5년범위로 확대 개정하였다. 

 

○ 이로서,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은 2018년 8월 23일부터 최대 5년 범위 내에서 유효하며, NET 마크사용,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등),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병원 등 최종구매자들의 보건신기술 적용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하여 연구중심병원 지정기관대상으로 2017년 연차평가부터 ‘보건신기술 인증제품 활용 및 지원현황’을 평가지표로 적용하여 우선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 이외에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보건신기술(NET)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해외박람회 참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사업 및 체계적인 마케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의 우대 와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는 신기술 인증에 대한 보건산업 관련 업체의 관심을 높이고, 인증업체의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보건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통해 다양한 인증지원혜택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진흥원의 R&D부터 사업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할 뿐만 아니라 특별히 기술기반 기업들이 겪는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 마케팅, 판로개척 등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 이번에 새롭게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아래와 같다.
   - 의료기기 분야
    △인증기업: (주)퀀타매트릭스(대표 이두용)
      인증기술: “자동화 이미지 분석을 이용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기술”
      - 기존기술 대비 항생제 감수성에 대한 평가를 신속하게 현미경 이미지 분석을 이용하여 평가하는 기술로서, 패혈증 및 결핵에 대하여 적용 가능 기술
 
 ○ 한편, 보건신기술(NET) 인증마크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제8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신기술에 부여하는 것으로서, 인증은 연 3회 실시되고 있으며, 현재 2018년도 제 3차 보건신기술 인증 신청이 온라인 (NET 인증마크 홈페이지( http://technomart.khidi.or.kr)에서 9월 7일(금) 까지 진행중이다.

 

 ※ 문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TF
               김애영 책임연구원 ☎(02)2095-1735, 이강호 연구원 ☎(02)2095-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