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컨설팅 받으세요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컨설팅 받으세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05 조회수 6,825
첨부파일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컨설팅 받으세요

복지부·진흥원, 글로벌 R&D기획인허가 등 컨설팅 지원 공고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27()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제약산업 글로벌컨설팅 지원 사업은 올해로 6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략적 해외시장진출 등에 대한 현장 중심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 이 사업은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R&D기획, 글로벌 임상, 해외 인허가 등 글로벌 인허가 관련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 제약업체와 컨설팅 전문기관이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신청하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기업과 벤처·중소기업의 참여시 우대한다.

 

 ○ 또한, 본 사업은 단순히 컨설팅 사업의 평가 및 자금지원에 그치지 않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 및 장애요인 극복을 위한 추가자문을 수행하고 있어 현장방문 컨설팅 지원체계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제약기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다수의 제약기업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도출하였고, 그간의 성과는 아래와 같다.

   -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라이선싱 컨설팅 지원(‘16)으로 그람양성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개발·판매에 대한 독점권한을 부여하는 240억원 규모의 라이선스 계약을 RMX Biopharma 체결(‘16.11) 하였고, 해외제약기업 검테라퓨틱스1억불 규모의 항생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 그밖에도 서울제약이 해외 라이선싱 분야 지원(‘13~’14)을 받아 대만과 중동에 구강붕해공급계약 체결(‘14.7, ’14.12), JW 중외제약이 글로벌 R&D 기획 분야 지원(‘12~‘14)을 받아 다발성골수종 치료제 임상1상에 대한 FDA IND 승인(‘14.7), 동화약품이 해외 라이선싱 지원(‘13)받아 Zabofloxacin(항균제, 국내신약 23(’15.3))FDA 임상 3IND승인(‘14.4) 받은 바 있다.

 

 ○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시행착오 및 기회비용 감소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khidi.or.kr) 알림마당의 사업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팀 정현주 (043)710-0052

붙임 : 2018년도 제약산업 글로벌 컨설팅 지원 사업 공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