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국가

home 동향과 정보 글로벌시장 보건산업 정보 기타국가

글자크기

(지사소식)진흥원, 베트남사립병원협회-국제의료협회 MOU체결

(지사소식)진흥원, 베트남사립병원협회-국제의료협회 MOU체결 : 작성자, 카테고리,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글로벌헬스케어산업
작성일 2016-11-22 조회수 2,36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Medical Korea & K-hospital Fair 기간중 인 10월20일(목)에 한국국제의료협회-베트남사립병원협회(협회장 응웬반데(Nguyen Van De))와 3자 MOU를 체결하였다. 양해각서 주요내용은 ∆양국의 보건의료 산업 발전 협력 ∆양국 간 환자 송출 및 의료인력 교류 ∆베트남 내의 한국인 의료면허 인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베트남 사립병원협회 응웬 반데(Nguyen Van De) 회장은 “베트남 정부차원에서도 점차 민간 의료기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시점에,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기술을 보유한 한국 의료기관 협회와의 협력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베트남 보건부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협회로서, 의료인 면허 등 한국 의료기관과의 협력에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진흥원 염용권 기획이사는 “양국을 대표하는 기관간의 협력을 통해 보다 활발한 보건의료분야 교류, 더 나아가 양국이 윈윈 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추진되기를 바란다”며 “진흥원은 정부와 민간의 가교역할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 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포커스뉴스(2016.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