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의학` 극동 러시아에 새로운 한류 열풍

`한의학` 극동 러시아에 새로운 한류 열풍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2-09 조회수 8,501

'한의학 ’극동 러시아에 새로운 한류 열풍

진흥원, 12/7~9, 블라디보스톡 한의학 학술교류회 및 홍보회 성황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2월 7(월)일부터 9일(수)까지 극동 러시아의 중심지 블라디보스톡에서 ‘Medical Korea-Russia in Vladivostok 2015’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한의약의 러시아 진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이 대한한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스포츠한의학회, 경희보궁한의원 등 12개 한방의료기관 12명의 대표단과 태평양국립의과대학 교수들과 공동으로 전통의학 학술교류회를 개최하였다.
- 한국 측에서는 대한스포츠한의학회 이민영 명예회장의 스포츠한의학의 장점과 활용방안에 대하여, 대한홍채학회 박성일 회장이 전통의학의 생체정보 의학에 대하여, 상지대학교 차윤엽 교수가 한의학의 중풍 재활치료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이어서 8일에는 블라디보스톡 현대호텔에서 인천관광공사, 나사렛 국제병원 등 한의약 의료기관 및 유관기관의 한국의료홍보회가 진행되었다.
러시아 의료관광 관련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하여 국내 한의약 의료기관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하여 러시아 환자유치 및 향후 자유항 개항시대를 대비하여 협력관계를 확인하는 등 실질적인 업무 협의가 이뤄졌다.

  

복지부와 진흥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 한의학계의 주요 인사들과 함께 태평양국립의과대학 슈마토프 총장, 이석배 블라디보스톡 총영사, 양기모 코트라 블라디보스톡 무역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러시아에서 한의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한편, 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지원단 한동우 단장은 ”이번 양국간의 행사를 통해 한국과 러시아가 한의약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국내 한방의료기관들이 블라디보스톡 자유항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국제의료사업지원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한방의료기관들의 해외진출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진흥원 한의약글로벌헬스케어TF팀 윤지환 ☎(043)713-8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