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KHIDI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 뉴스레터

제 2015-4 호 2015/12/31 발행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고령친화산업 주요소식

01.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 개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방안 이대로 좋은가?)

external_image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이 19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을 개최하고 한국의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방안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번 포럼은 △고령친화산업 정책동향과 △수요자 및 공급자 측면에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방안으로 고령친화산업 정책기반, 정책개발, 품질향상, 시장활성화, 인력개발 방안 모색 등 주제발표가 이루어졌다.

 발제로 나선 김정근 교수(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는 초고령사회 대비를 위해 새로운 사회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니어소비자 주권이 강화된 성장형 장수사회인 고령친화산업 2.0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마에다 노부히로(일본 닛세이 기초연구소*)는 건강과 장수, 모빌리티 제품, 주택, 식품, 개호로봇과 같이 지역사회 및 가정에서 함께하는 서비스 등 일본의 고령친화산업 실버시장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자세히 보기 >

02. Report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연구개발 현황과 발전방안 등을 조사·분석한 ‘고령친화산업 연구개발 현황’ 이슈페이퍼를 발간했다. 본 보고서는 고령친화 관련 연구개발 현황을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를 통한 키워드 조사를 통해 분석했으며 국가지원현황, 산업별 연구개발 지원현황 등에 대한 결과를 담고 있다. 또한 단순한 지원중심ㅇ에서 벗어나 전주기적인  R&D 지원체계의 필요성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

03.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재지정

보건복지부 공고 「제2015-721호」에 의하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로 재 지정 받았습니다. 한국보건산업원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2017년까지 국내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 품질향상을 위한 산업체 지원, 판로확대를 위한 해외진출지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고령친화산업 특성화대학원 운영 등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SPIC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GSTC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성남고령친화정힙체험관 (사)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뉴스레터 신청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궁금하신 점이나 불편사항은 Email(rudal9@khidi.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28159)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 2로 187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화 : 043)713-8393 고객지원센터 : khidisd@khidi.or.kr
Copyright © 2015 KHIDI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txt_1}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이메일 수신동의를 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