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KHIDI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 뉴스레터

제 제2015-3호 호 2015/09/25 발행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고령친화산업 주요소식

01.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Koreca 2015)운영 및 친고령산업 유공자 포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지난 8월 27(목) ~ 29(토)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제 8회 복지·재활·시니어 전시회”에 참여하여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 운영을 통하여 총 19개 업체의 72개 제품을 전시·홍보하였으며, 고령친화산업의 건실한 발전과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전문인력에게 '친고령산업 육성사업 유공분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이 수여되었다.
자세히 보기 >

02. 친고령산업 특성화대학원 개원

'고령사회 선제대응 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경희대의 '친고령특성화대학원'이 8월 27일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 피스홀에서 개원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자세히 보기 >

03. Report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고령자의 요구도 등을 조사·분석한 ‘고령친화산업 소비자 수요 현황 분석’ 이슈페이퍼를 발간했다. 본 보고서는 65세 이상 고령자 대상 1:1 설문을 통해 조사한 고령자 특성별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 현황, 향후 이용 의향 등에 대한 결과를 담고 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고령친화제품은 식품과 의약품을§§ 고령친화서비스는 건강지원서비스와 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또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가격에 민감한 경향을 나타내고 있었다.
자세히 보기 >

04. 고령친화산업 정보은행 도메인(홈페이지 주소) 변경 안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고령친화산업정보은행의 도메인(홈페이지 주소)이 변경된다.
인터넷 주소는 기존 「www.esenior.or.kr」에서「www.khidi.or.kr/esenior」로 변경되며, 2016년까지는 두 도메인 모두 접속이 가능하다.
자세히 보기 >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SPIC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GSTC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성남고령친화정힙체험관 (사)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뉴스레터 신청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궁금하신 점이나 불편사항은 Email(rudal9@khidi.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28159)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 2로 187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화 : 043)713-8393 고객지원센터 : khidisd@khidi.or.kr
Copyright © 2015 KHIDI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txt_1}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이메일 수신동의를 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