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전체

home 센터소개 진흥원 공지사항 전체

한국 보건의료산업 이란 시장 물꼬를 트다

한국 보건의료산업 이란 시장 물꼬를 트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05 조회수 3,808

한국 보건의료산업 이란 시장 물꼬를 트다


이란 테헤란 현지에서 비지니스 상담 300건 등 진행
진흥원․주이란한국대사관․KOTRA, 한-이란 보건의료협력 세미나 개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산업이 이란 현지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본격적인 보건의료 협력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0월 2일(일) 이란 테헤란 파르샨 아자디 호텔에서 한-이란 보건의료협력 세미나를 주이란 한국대사관, KOTRA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이와 연계하여 10월 3일(월)에는 에빈 호텔에서 한-이란 기업 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KOTRA와 공동 개최하였다.
 
한-이란 보건의료협력 세미나에는 이란 보건의료교육부의 대외협력국장 및 식약청, 의료기기협회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반적인 이란 보건의료현황 뿐 아니라 의료기기·화장품 인허가, 병원건설 현황 등 한국 보건의료산업의 이란 시장 진출에 필요한 주요 현지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세미나에 참석한 한국의료산업 관계자들은 네트워킹을 통한 양국 산업의 협력을 모색하였다.
 
이튿날 연이어 개최된 한-이란 기업 간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한국 의료기기 및 제약업체 18개사와 이란 현지 업체 98개사가 참여하여 약 300건의 상담 실적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란측은 수입 및 현지 시장내 보급을 담당하는 유통배급사가 주로 참여하여 제품 정보 뿐 아니라 수입절차와 관련한 열띤 상담이 이루어졌다. 한국 업체들은 이란측의 높은 관심도에 향후 실제적인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이번 이란 현지 한국보건산업 홍보행사는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메디컬코리아 거점공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점공관을 통해 국가 간 보건의료협력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국외 보건의료 네트워크 확대 및 홍보활성화를 통한 한국의료 인지도 제고 및 의료시스템 진출확대 기반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같이 한국의 우수한 보건의료산업을 지속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한국 국가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이란 시장 진출 성공 사례가 많이 나오길 희망한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정보 제공, 전문 컨설팅, 제도 개선 추진 등을 통해 이란 진출 희망기업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중동센터 김환영 연구원 ☎(02)2085-0217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