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home 정부지원사업안내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이사장 임명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이사장 임명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1-20 조회수 4,827

 

제목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이사장 임명
등록일 2015-01-19[최종수정일 : 2015-01-19] 조회수 117
담당자 민유정 담당부서 보건산업진흥과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이사장 임명

이재태 경북대 교수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신임 이사장으로 이재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56세, 핵의학과)가 선임되었다.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1월 19일자로 이재태 교수를 3년 임기의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으로 국무총리가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재태 대구경북재단 이사장은 1982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2년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국산 사이클로트론 개발사업 등 다양한 R&D사업을 추진하여 우리나라 의학기술발전에 많은 업적을 남긴 전문가로서, 현재 경북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재태 이사장은 핵의학과 전문의로서 명성이 높으며, 2개의 대형 국책연구단을 이끌면서 SCI논문 110편을 포함한 283편의 학술논문과 저서를 발표, 한국인 최초 미국핵의학학회지 우수 논문상을 비롯한 여러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R&D활동을 바탕으로 의료역량의 산업화 지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에 임명되는 이사장의 다양한 경험으로 관련기관, 단체와의 협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현재 침체되어 있는 의료산업을 이끌어 첨복단지가 글로벌 R&D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약 및 의료기기산업은 국가 신성장 동력인만큼 첨복단지가 의료산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임 이사장 임명은 관련 법령에 따라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국무총리가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되었다.

첨부

hwp [보도참고자료]_대구경북_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_제2대_이사장_임명.hwp (2 MB / 다운로드 : 41)







※ 첨부파일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