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One-stop Service Center for Medical Device Industry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home 정부지원사업안내 정부/유관기관 공지사항

빅데이터 시범사업공모 및 실증사업 공모

빅데이터 시범사업공모 및 실증사업 공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31 조회수 6,919
첨부파일

『빅데이터, 산업과 생활을 바꾼다.』
- 2016년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
“지능정보사회를 선도 할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이자 서비스로 주목되고있는 빅데이터 산업의 활성화와 융합신산업 창출을 위해 2016년도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서비스시범사업 총 70억원 규모(민간매칭, 정부예산 31.5억원)의 빅데이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특히, 올해에는 빅데이터 대형 수요창출을 위해 산업확산 유형을 신설하였으며 금융, 제조, 유통·물류, 의료·건강, 통신·미디어, 안전 등 주요업종에 대해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ㅇ 선도시범 유형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등 지능정보를 비롯한 빅데이터 신기술을 적용하여 산업적 파급효과가 큰 우수 모델을 개발하거나, 이종 산업 데이터의 융합, 안전관리 등의 과제를 기획하고있으며,
 
ㅇ 산업확산 유형에서는 산업 생태계내의 공급·수요기업과 연계하여 산업내 핵심 프로세스에 대한 사업을 수행하고, 동종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모델을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ㅇ 이를 통해 미래부는 지능정보 기반의 빅데이터 신기술 조기 확산과 산업 분야별 대형 수요를 창출할 수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2013년부터 수행한 빅데이터 시범사업은 서울시의 심야버스 노선정책 수립, 상권분석, 제조공정 효율화 등 산업 활성화와 AI(조류인플루엔자) 사전예측 등 안전관리에 있어 큰 성과를 거두어 왔다.
 
ㅇ 지난해에는 조선 및 해양플랜트 산업에서 프로세스 혁신 모델과 융합신산업인 선박 MRO*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한 바 있다.
* MRO: Maintenance, Repair, Operation (유지보수운영 서비스, 사후서비스를 상품화하여 판매)
 
□ 미래부의 장석영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이번 빅데이터 사업을 통해 ICT 분야 기술혁신을 가속화해서 융합 신기술과 신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지속 창출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모는 3월 29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K-ICT 빅데이터센터(www.kbi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